광고

온양3동 행복키움, 복지통(반)장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8/12 [18:44]

온양3동 행복키움, 복지통(반)장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08/12 [18:44]


[아산=뉴스충청인] 충남 아산시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관)는 지난 8월 6일부터 온양3동 복지통(반)장이 주민등록사실조사와 병행해 관내 복지대상자 가구를 방문하며 안부확인 및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복지통(반)장은 전입 가구를 중점적으로 찾아 명함을 건네며 자신을 소개하고 생활에 방문한 가정의 어려움은 없는 지 살피고 어려울 때는 언제든지 통(반)장 또는 맞춤형복지팀에 연락해 줄 것을 안내하고 있다.

 

변정섭 온양3동 통장협의회장은“복지대상자가 전입을 와도 구체적인 생활실태를파악하고 도움을 주기 위한 명분이 부족해서 소홀히 할 때도 많았는데이번 맞춤형복지팀에서 「전입가구 안부확인 사업」을 기획해 복지통장들에게명함 및 전입가구 선물을 준비해 줘 가정방문이 훨씬 수월해지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기회가 많아진 만큼 주민들이 행복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더 열심히 발로 뛰며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8일 신재일 모종9통 복지통장의 방문을 받은 A씨는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중 통장님과 복지업무 담당자가 집으로 찾아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줘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온양3동 복지통장은 폭염대비 손 선풍기 전달사업, 주거환경 및 생활실태확인조사, 후원물품 전달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