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대 도서관, ‘Fly Up’ 두 번째 전시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7:45]

충남대 도서관, ‘Fly Up’ 두 번째 전시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09 [17:45]


[대전=뉴스충청인] 충남대학교가 도서관을 지역의 젊은 작가와 신인 작가를 위한 전시 공간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Fly Up(플라이업)’의 두 번째 시리즈로 충남대 출신 이시온 작가의 전시회를 선보인다.

 

충남대 도서관은 4월 8일~5월 6일, 중앙도서관 지하 1층 전시 공간에서 이시온 작가의 ‘그리하여, 그러므로, 계속해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대학 구성원, 지역민, 도서관 이용객 등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두 번째 ‘Fly Up’ 전시회를 선보이는 이시온 작가는 충남대 미술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말’이라는 동물이 가진 순수성과 선량한 이미지를 캔버스에 담아내는 서양화 작가다.

 

이시온 작가는 이번 전시에 작가 본인이 작가의 삶을 살기로 하면서 이 선택이 가진 문제를 온전히 지기 위한, 멈추지 않고 나아가기 위한 작가의 삶의 태도를 담았다.

 

이시온 작가는 “어릴 때부터 언니 손을 잡고 찾았던 충남대 도서관에서 나의 작품이 전시된다니 꿈만 같다”며, “좋은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해 주신 충남대 도서관 측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지역 신인 작가에게 많이 제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충남대 도서관의 전시 공간 지원 프로젝트 ‘Fly Up(플라이업)’은 충남대를 졸업한 신인 작가, 지역 청년작가, 아마추어 미술동호회 등 예술 작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시 공간 무료 지원 사업이다.

 

지난 3월, Fly Up 프로젝트 1호로 나현진 작가의 ‘견고한 흔들림’ 전시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대 도서관은 매달 플라이업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충남대 도서관은 신축도서관 시설 일부 공간에 ‘아우름’ ‘작은 아우름’ ‘전시 공간’ 등을 조성해 지역주민에 적극 개방하고 있으며, 음악, 무용,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최함으로써 대학과 지역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