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신규·저 경력 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7/03 [10:45]

세종시교육청, 신규·저 경력 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충청인 | 입력 : 2014/07/03 [10:45]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3일 연양유치원에서 세종시 관내 유치원 신규교사 및 5년 미만 저 경력 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효율적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공립단설유치원이 신설되고 더불어 신규교사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세종시의 유아교육 특수성을 고려해 누리과정의 올바른 현장적용을 위해 교육 현장에 배치되고 얼마 되지 않은 신규교사의 교수・학습방법 능력 신장은 물론 올바른 교직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됐다.

이날 연수에는 안정은 원장 (인천 마니산 유치원)과 김덕순 교사(아름유치원)가 강사로 초빙되어 ‘누리과정 현장적용 방안’, ‘올바른 교직생활 방향’이라는 각각의 주제 강의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를 위한 실천방법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복순 연봉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는 “신규교사로서 이상과 현실의 장벽을 실감하고 있던 상황에서 현장과 사례중심으로 진행된 오늘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세종시 도시 발전 계획에 따라 신규 유치원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될 예정”이라며, “임용된 교사들의 조속한 교육현장 적응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올해만 5개 48학급, 오는 2030년까지는 총 67개 530학급 규모의 공립단설유치원이 신설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