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7:08]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18 [17:08]


[대전=뉴스충청인]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4월 18일(목) 오후 2시 30분부터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연구부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024학년도 초등 장학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는 초등학교 연구부장에대한 역량강화를 통해 교사학습공동체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현장의 자율적수업·평가 혁신을 지원하고자 개최되었다.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실천하는 학습공동체구축, 어떻게 할 것인가?’의 주제 강연과 지구별 자율장학 운영 관련 협의회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먼저, 주제 강연에서는 학습자 중심의 미래교육을 위해 교사 역할 전환은 시대적과제임을 확인하고, 교사의 학습공동체 참여를 통한 능동적 장학 활동의 중요성과우수 모델들을 탐색하였다. 이후, 2024학년도 서부 지구별 자율장학 활성화방안 협의에서는학교별 업무담당자가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공유하면서 해결방안을함께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교사학습공동체는 동료와 함께진지한 수업 성찰을 나누며 교사 개개인의 성장과 가르치는 보람을 얻게 되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교사는 수업·평가 혁신의 주체이므로 교사의 인식 개선과자발적 동참을 촉진하여 수업혁신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